본문 바로가기

일상다반사

하루 루틴 만들기-저녁루틴만들기

스스로 "의지박약자"라고 부르는 나는 하나 오래된 습관이 있다. 뭔가를 시작하려고하거나 잘 안될 때 책부터 찾는 습관이다. 책을 읽는다고 해서 정답을 찾게 되고 다 좋아지는건 아니지만 뭔가 관련된 책을 보고나면 [공략집]을 본 느낌이다. 그래서 나도 금방 성공할 것 같고 잘해낼 수 있을 것 같은느낌이 든다. 어쩌면 다른 의미의 책 중독 혹은 합리화 일 수 있겠다.
블로그를 열심히 하겠다던 다짐이 흔들리고 시간을 잘 관리해보고자 하는 마음이 흔들렸다. 그래서 나한테 맞는 시간관리를 찾아보고자 선택한 책이 저녁루틴 만들기 였다.


저녁루틴 만들기

이 책에서는 여러가지 시간관리법을 제안한다.  많이 알고 있는 만다라트부터  이브님 플래너까지  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.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어 뼈를 맞은 정도가 아니라 순살 아니 거의 패티 수준이 되었다.
  저자에게서 얻어맞으며 나는 또 계획을 세 왔다. 조금은 다르게 그렇게 세웠다. 그래서 새로운 작은 습관을 만들어보려고 한다. 모닝 명상. 5분짜리 영상을 매일 실천해보는 것이 지금 나의 계획이다. 매일 블로그를 짧게 라도 쓰는 것도 나의 실천 항목 중 한 하나이다.  베스트셀러가 된 책이라고 도 했고 실제로 책을 보니 삽 사판까지 인쇄가 됐다고 한다 인기가 많았으니까 그렇게 인쇄가 됐겠지. 감히 내가 평가를 할 수 있는 영역은 아니지만 읽어본 독자로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. 다만 읽을 때 마음이 조금 아프다. 씨씨 티비 달아놓은 것처럼 나를 잘 파악하고 있는 듯한 이 책이 자꾸 나를 뼈 때리기 때문에. 그래도 한번쯤은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. 나는 이 책을 두어 번 더 읽어보려 한다. 그리고 실천하려고 한다. 나에게 맞는 계획 방법을 찾아서 그리고 나의 멋진 미래를 위해서.